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SIM 번호이동 실패로 인한 개통취소 및 원상복구 후기

by Info24 2024. 2. 19.

목차

    해외 거주 중에 폰을 구입해서, eSIM을 지원하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결국 개통취소 및 원상복구 신청을 하게 된 경험담을 기록해 본다.

     

    번호이동 시도 (에넥스텔레콤 ➡️ 유모바일)

    해외거주하면서 인증문자 수신용으로 알뜰폰 회선 하나를 사용 중이었다.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물리 유심카드도 eSIM으로 바꿔보고자, 번호이동을 시도하게 되었다.

    • 기존 사용 통신사 : 에넥스텔레콤 (KT). eSIM 미지원.
    • 번호이동해서 간 통신사 : U+ UMOBILE 유모바일 (LGU+)
    • 셀프개통 가능 시간에 맞춰 번호이동을 시도했고, 개통완료됨.
      KT 번호이동 사전동의 : +82-10-1588-2935 (외국에서 걸 때).
      그냥 15882935나 +82-1588-2935로 걸면 없는 번호라 나옴.

    유모바일 eSIM 다운로드 실패

    U+유모바일에서 셀프개통 성공 후, 아이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여 eSIM 다운로드를 진행하였다. 생각보다 시간이 꽤 오래 걸려서 봤더니, 심카드에 한국 번호가 뜨지 않는다. 다운로드 실패인 것 같아, eSIM을 삭제하고 다시 QR코드를 스캔했는데 이번엔 다운로드가 아예 진행되지 않음. 

     

    알고 보니 U+ 유모바일에서는 외산폰에 eSIM 이심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유모바일 FAQ에서 확인함. 2022년 답변이지만, 아직도 같은 상황인 듯.)

    그래서 유모바일 회선을 정지시키고, 홈페이지에 문의 남김.

     

    번호이동 취소 (U+유모바일 개통취소 및 에넥스텔레콤 원상복구)

    2/17 토요일 오전에 개통했고, 당일 유모바일에 번호이동 취소에 대해 1:1 문의를 남겼는데, 2/19 월요일 아침에 바로 답변 주심.

    • 답변 내용 :  
      안녕하세요. U+ 유모바일입니다.

      신청번호 ******* 개통완료 14일 이내 개통센터 통해 개통 취소 진행 가능하며, 15일 이후 고객센터 통해 해지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입자 본인 고객님께서 개통센터로 전화 주시면 취소 진행 가능합니다.
      이전 통신사 원상 복구 가능 여부 확인 후 취소 진행 부탁드립니다.

      [개통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시 ~ 18시 / 점심시간 : 12시 30분 ~ 13시 30분
      1661-0544 [유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U+ 유모바일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 거주 중인 관계로, 가족 찬스로 전화 3통을 부탁하여 개통취소 및 원상복구를 진행하였다.

    1. 에넥스텔레콤에 전화하여 원상복구 가능 여부 확인.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 KT 1588-1635)
      가능하다고 답변받음.
    2. 유모바일 개통센터 1661-0544에 전화하여 개통 취소.
      1~2시간 지난 후 원상복구 신청해 보라고 하심.
      시간 얼마 안 지나서 가족 번호로 개통취소 문자 왔길래, 바로 다음 단계 진행.
      (익월에 요금 1220원 청구됨. 아래 캡쳐 참고.)
    3. 에넥스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원상복구 신청. 
      신분증, 납부방법 (어디 카드인지만 물어봄) 정도 확인. 바로 원상복구 됨.
      기존 심카드 넣고 폰 재부팅하니 바로 신호 들어옴.
      요금은 번호이동 전후로 분할 청구 (일할계산) 됨. 요금제는 기존 요금제 그대로 복구.

     

    유모바일 청구금액. 이전 통신사 요금도 포함하는데, 여기에 할인도 되고, esim 비용도 있고.. 복잡하지만, 여튼 얼마 안됨.




    이상 번호이동 해서 eSIM으로 갈아타려다가 실패하고, 원래 통신사에 연락하여 원상복구한 후기를 마친다. 

    다음에는 먼저 잘 알아보고 진행해야겠다.

    반응형